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📂 Maya

마야 IK 리킹 인트로

by Sjungwon 2024. 7. 10.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pMU-D_7gB5A

 

 

 

앞서 만든 FK처럼 조인트를 만들고 

Skeleton의 Create IK Handle을 눌러서 원하는 뼈의 시작과 무릅의 끝 부분을 선택하여 IK 핸들을만들어줍니다.

 

이렇게 IK Handle에 선택된 부분은 주황색으로 변합니다.

이렇게 구부리고 싶은 방향으로 약간 구부려 준 다음

이렇게 주황색이 끝나는 부분에 마우스 오른쪽을 눌러 

Set Preferred Angle을 선택해주고 

아니면

 

Skeleton > Set Prefferred Angle을 눌러서 적용해준다. 

 

이렇게 구부러지게 된다. 

 

이제 IK핸들과 컨트롤러를 shift로 둘다 선택하고 

 

Constrain > Pole Vector를 눌러준다. 

그러면 

이렇게 컨트롤러가 연결이 된다. 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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